[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를 합한 죠크박바가 초반 인기를 보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4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죠크박바’가 1주일 만에 준비된 모든 수량이 판매되자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죠크박바’는 지난달 30일, 만우절을 앞두고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죠크박바’가 한정판임을 감안해 180만개를 준비했다. 하지만 기대치를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이며 1주일 만에 완판됐다.

현재 소매점 단위로 보유한 소량 제품을 제외하면 ‘죠크박바’를 구할 수 없다. 이에 롯데제과는 추가 생산을 결정하고, 빠른 시일 내에 200만개를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죠크박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 3종(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특징을 한꺼번에 담은 제품이다.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모양에 겉면은 ‘죠스바’의 짙은 회색(오렌지맛)이며 안쪽은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을 그대로 집어넣었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죠크박바’ 출시와 동시에 각종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인증샷과 시식 후기들이 줄을 잇는 한편 제품 구매처를 묻는 소비자 문의가 쇄도했다.

2017년 7월 ‘거꾸로 수박바’가 열흘간 100만개 판매한 점을 감안하면 이번 ‘죠크박바’ 판매 추세가 더 빠른 셈이다. 더욱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오기 전인 4월에 이 같은 성과를 올린 것은 이례적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죠크박바’ 인기에 편승해 기존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판매도 이달 들어 전년 대비 약 120% 증가하는 등 오리지널 제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며 “‘죠크박바’가 올여름 빙과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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