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남 해남·완도·진도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초청 TV토론회가 목포MBC에서 진행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후보와 민생당 윤영일 후보 모두 토론회를 압도적으로 주도했다고 자평했다.

토론회 직후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과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현안 해결의지를 보이며 호평을 받았다고 평가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힘있는 여당 후보에 대한 압도적 지지를 호소했다.

윤재갑 후보는 “코로나19의 위기를 겪으면서 국가의 모습이 어때야 하는지, 대통령과 정부의 역할이 무엇인지 새삼 느끼고 있다”고 말하고 “세월호를 통해 무능함이 죄악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진실의 힘을 배웠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진실의 힘으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세계가 부러워하는 재난극복 모범 국가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들이 바라는 정치, 국민들이 희망하는 나라, 국민들이 꿈꾸는 미래가 어떤 것인지 선거를 통해 보여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민생당 윤영일 후보 선거대책본부 역시 “지역 현안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대안 제시가 압도적으로 돋보였다”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실력과 능력을 갖춘 후보가 왜 필요한지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강조했다.

선대본은 또 “검증된 ‘능력’과 ‘협치력’을 갖춘 윤영일 후보만이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 안정적 국정운영과 범민주개혁세력의 정권 재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면서 “오직 자신의 당선만을 위해 정당의 간판에만 기대는 후보에게 지역발전과 정권의 성공을 맡길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