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지역 경제주체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협의체 ‘광산경제백신회의’가 7일 광주 광산구청에서 발족식을 가졌다.

[사진=광산구청]
[사진=광산구청]

광산경제백신회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고, 위기 조기 극복을 위해 민관산학이 참여한 단체로, 기업 상인회 금융기관 시민단체 등 광산구 경제 분야 대표자 등이 주축으로 참여하고 있다.

광산경제백신회의는 앞으로 △경제위기극복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산업단지 중소기업 비상대응 △소상공인 자영업자 기 살리기 △경제위기극복 범시민운동을 수행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문가와 함께 금융·기업·소상공인·캠페인 분야로 나눠 소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나아가 소위원회별 수시회의를 개최해 민생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사업들을 발굴해 광산구와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발족식에서 참가자들은 협의체 첫 행보로 투게더광산나눔문화재단과 ‘광산경제백신 펀딩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민 성금 10억원이 목표인 이 펀딩 성금은, 정부 지원정책에서 소외된 사각지대 경제주체를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