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짐 보관 ‘마타주’ 앱 활용 셀프 접수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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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짐 보관 ‘마타주’ 앱 활용 셀프 접수 서비스 개시
원하는 시간에 CU매장 방문해 짐을 맡기는 방식
  • 김보연 기자
  • 승인 2020.04.06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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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BGF]
[사진=BGF]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CU는 점포 내 택배 기기를 활용해 짐을 보관해주는 ‘CU 마타주 셀프 접수’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마타주는 짐 보관 전문 어플리케이션(앱)으로 고객 물건을 수납해주는 일종의 공유창고형 보관서비스다.

CU 마타주 셀프 접수는 고객이 CU매장을 방문해 짐을 맡기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가격은 박스당 3000원 수준이다.

이처럼 CU가 마타주와 같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이유는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특성을 활용해 1인가구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생활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셀프 접수 방법은 점포 내 택배 기기 첫 화면에서 ‘쇼핑몰 접수’를 누르고 마타주 전용 승인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접수 가능한 짐은 상자당 20kg까지다.

보관료는 상자(담아서 보관하는 물건)와 행거(걸어서 보관하는 의류)가 각각 월 8000원, 만원이며 장기 약정 시 6개월 보관료를 선 결제하면 3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CU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4월 한 달 간 총 101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할 수 있다.

조성해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팀장은 “공유 경제가 활성화됨에 따라 1인가구를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일코노미 시대에 어울리는 1인가구 차별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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