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보람상조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보람상조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1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다수가 밀집해 이용하는 장례식장의 경우 감염 우려가 높지만 다른 행사와 달리 일정을 미루거나 취소할 수 없다. 이에 보람상조는 의전 행사에 참석하는 고객을 보호하고자 직영 장례식장 및 의전 현장에서의 안전 행동 수칙을 발표했다. 또 예방 수칙을 주제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공식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직영 장례식장 5곳을 포함해 모든 의전 현장에서 직원들의 마스크와 장갑 착용을 의무화했다. 식장 내 열온도계 비치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모든 조문객의 체온을 체크한다. 장례식장 및 모든 시설과 의전 행사 차량에 철저한 방역도 시행 중이다. 또 조문객들에게는 서로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악수 보다 목례를 권장하고 있다. 일일단위의 전체 회의를 통해 감염 정보를 공유하고 안전책을 보강할 계획이다.

임직원 및 전국 사업점의 안전도 챙긴다. 보람상조는 본사에서 진행하는 장례지도사 교육과 회의를 모두 온라인으로 대체했다. 직원들을 위한 손 씻기, 기침 예절, 손 소독제 이용 등 감염 예방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증가폭은 줄어 들고 있지만 안전 관리가 느슨해질 경우 재확산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국가의 노력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