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희망티셔츠 기부
상태바
DGB생명,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희망티셔츠 기부
  • 이상헌 기자
  • 승인 2020.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생명]
[사진=DGB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DGB생명보험은 지난 한 달 동안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희망T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희망T 캠페인’은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서 주관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입고 삶의 터전을 잃은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식량과 옷을 구호품으로 전달한다. DGB생명은 지난해부터 참여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창립기념일인 2월 22일부터 약 한 달간 3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무지 티셔츠에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희망의 메시지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응원 엽서를 작성했다. 완성된 티셔츠들은 영양결핍치료식과 함께 방글라데시, 에티오피아, 수단 등 전세계 기후난민 어린이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후변화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도움을 주기 위해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며 “비록 몇 장의 티셔츠와 소량의 식량이지만 기후난민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희망T캠페인’외에도 다양한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임직원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복날 삼계탕 나눔’, ‘소외계층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희망의 집고치기’,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을 연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