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무선 다목적 ‘어드밴스드컷18’ 출시
상태바
보쉬 전동공구, 무선 다목적 ‘어드밴스드컷18’ 출시
  • 고선호 기자
  • 승인 2020.03.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나노블레이드 기술을 적용한 가정용 무선 다목적 톱 어드밴스드컷18(AdvancedCut 18)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보쉬 어드밴스드컷18. [사진=보쉬 전동공구]
보쉬 어드밴스드컷18. [사진=보쉬 전동공구]

어드밴스드컷18은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나노블레이드’ 기술로 안전하고 빠른 절단 및 클램핑 없는 절단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뭇가지 절단이나 장작 절단의 간단한 작업부터 야외용 가구 손질, 패널과 선반 수리, 널빤지와 기둥 같은 넓은 범위의 자재 절단 등 큰 규모의 작업까지 수행할 수 있다.

특히 40개 이상의 특허를 얻은 ‘나노블레이드’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나노블레이드는 4mm 크기의 52개 톱날로 구성됐으며, 작업 시 진동이 없어 정밀하고 깔끔한 절단이 가능하다. 최대 13cm 지름의 나무, 플라스틱, PVC, 아크릴 등의 자재를 다룰 수 있고 우수한 절단력으로 톱날이 작업물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공작물에 톱을 고정할 필요가 없어 자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어드밴스드컷18은 브러시리스 EC 모터와 시니언 칩(Syneon Chip)을 적용해 작업 효율과 내구성을 높였다. 브러시리스 모터는 커팅 속도가 빠르고 공구 수명이 오래 가며, 배터리 소모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시니언 칩은 배터리와 모터 사이의 상호작용을 자동으로 조절해 에너지 낭비 없이 각 작업 영역에 최적의 파워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이 밖에 편의 기능인 SDS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톱날 교체가 가능하다. 교체 후 제품 플랩을 닫으면 체인 장력이 자동으로 조절되며, 체인에 기름을 바르거나 장력 조절이 따로 필요 없어 유지∙보수가 편하다. 제품과 함께 구성된 홈앤가든 18V 배터리의 경우 다른 홈앤가든 라인의 18V 제품 및 충전기와 모두 호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