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재경선에서 패한 박시종 후보가 민형배 후보의 권리당원 명부 불법 유출 의혹을 제기하며 재경선 결과에 불복하고 재심을 청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박시종 후보가 23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재경선 결과에 불복하고 재심을 청구했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박시종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박시종 후보가 23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재경선 결과에 불복하고 재심을 청구했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박시종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박시종 광산을 예비후보는 23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광산을 재경선의 사유는 사퇴한 김성진 전 예비후보가 과다 조회한 권리당원 명부를 제가 부당하게 이용했을 것이라는 단순한 ‘추정’ 때문이었다”며 "그러나 정작 민형배 예비후보는 지속적으로 권리당원 명부를 관리하고 활용해 왔다"며 증거자료를 제시했다.

이어 박 후보는 "민형배 후보가 지난해 4월부터는 권리당원 명단의 교부가 5월부터는 열람조차 중단되어 본인도 알 수 없다고 했지만, 카톡 소통방에는 해당 시기 이후 입당한 사람들까지 다수 포함되어 있어 거짓임이 밝혀졌다"며 "재경선을 치르기 전날 김성진 전 예비후보와 박시종 예비후보 지지자들이 추천해 그동안 민 후보의 문자 메시지를 받아본 적이 없던, 권리당원 및 일반당원까지 문자 메시지가 발송됐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 권리당원과 일반당원 명단은 ‘불법’으로 유출된 것이 아니라면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명단이다"라며 "대체 민 후보는 그 명단을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어떤 방법으로 받았는지 진실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박 후보는 "당원 명부 유출 의혹은 김성진 전 후보의 당원 명부 조회와 비교할 수 없는 엄중한 사안이다"라며 "당원 명부를 불법으로 취득하고 재경선 직전 선거운동에 적극 활용한 민 후보는 더한 징계가 불가피한 사안이며, 재경선의 무효는 물론 후보자격 박탈까지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 후보는 "민 후보는 저를 ‘윤창호법 시행 이후 음주운전’한 자로 지칭하며 후보 자격을 문제 삼았다"며 "이는 허위사실 공표이자 후보자 비방죄에 해당하며 도저히 같은 당 경쟁 상대를 대하는 것이라고 믿기 어려운 방법으로 살인범이라도 되는 양 중범죄자로 묘사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구나 "관련내용을 악의적으로 편집해 문자메시지와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격했다. 후보이기 이전에 한 사람의 인권마저 짓밟았다"며 "민 후보의 허위사실 공표에 대해 검찰과 선관위에 고발 조치했으며 혐의가 인정될 경우 민 후보는 설령 당선되더라도 당선 무효형은 물론 형사 처벌까지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시종 후보는 "제가 겪고 있는 정치의 현실은 상상 이상으로 탁하다. 흔들리지 않고, 원칙을 지키겠다"며 "불의에 불복하고 정의의 길을 가겠다. 탁류를 바꾸는 생수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