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진에어는 17일 진에어의 챗봇 서비스 '제이드'에 항공운항확인서 전송 및 이티켓 재발송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밝혔다.

항공운항확인서는 비정상 운항 정보가 담긴 서류로 지연이나 결항 시 고객들이 자주 요청하는 증명서 중 하나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대규모 결항 등 고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진에어는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이티켓을 확인하고 필요 시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비교적 단순한 문의를 챗봇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에어는 2017년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 인공지능 기반 채팅 프로그램인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2018년에는 AI스피커 음성 안내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지난해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 생산성을 제고한 바 있다.

진에어의 챗봇서비스 '제이드'의 화면. [사진=진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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