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야, 집에서 놀자!’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코로나탈출
상태바
‘아이야, 집에서 놀자!’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코로나탈출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놀이방법 공유 및 실천
  • 유준상 기자
  • 승인 2020.03.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탈출 이벤트 안내문. [사진=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코로나탈출 이벤트 안내문. [사진=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부모의 수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13일 서초구와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놀이방법을 공유하고 실천하는‘코로나탈출! 아이야, 집에서 놀자!’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벤트Ⅰ: 집에서 뭐하니?’는 서초구 관내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놀이하는 모습의 사진 또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해 가정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놀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된다.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를 해시태그한 게시글 중 매주 목요일 15시에 ‘좋아요’수가 가장 많은 가정 10곳에 영유아 놀이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벤트Ⅱ: 놀이 시리즈’는 바깥놀이가 어려운 현재 상황을 고려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밀가루, 신문지 등)를 활용한 놀이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자녀와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부모 자녀간의 관계 증진을 위한 놀이를 지원한다. 매주 목요일 12시에 업로드되는 놀이 시리즈는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Ⅲ: 우리집 놀이 인증’은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코로나탈출! 이벤트Ⅱ: 놀이 시리즈’ 또는 ‘우리집은 놀이터! 추천 놀이 영상’의 놀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가정에서 실행해본 놀이 이용 후기를 공유한다. 센터는 매주 목요일 15시 기준으로 이용 후기 중 자세하게 작성한 10가정을 선정해 영유아 놀이키트를 가정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이벤트Ⅳ: 함께키움 공동육아’는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함께키움 공동육아(108모임, 606가정)에 참여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 놀이키트를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각 가정에 발송함으로써 개별적 놀이를 지원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신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서초구와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탈출! 아이야, 집에서 놀자!’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가정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즐거운 놀이를 제공함으로써 바람직한 양육 환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