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10일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와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가 11일 밀접접촉 근무로 인해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통신사 고객센터(콜센터) 긴급 점검에 나섰다. 

방통위는 11일 오전에 각 통신사 고객센터 본부장들과 함께 각사 고객센터의 방역 현황 등을 논의했으며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집단 감염 상황을 대비한 매뉴얼을 준비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이날 오전에 열린 방통위 전체회의에서 한상혁 위원장은 “통신사는 각 고객센터에 대해 철저한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상담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현재와 유사한 상황을 대비해 상담사들의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및 확대방안 검토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약 2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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