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알밤, 근무일정 기능 대규모 개편
상태바
[스타트업] 알밤, 근무일정 기능 대규모 개편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3.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밤이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사진=알밤]
알밤이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사진=알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모바일 출퇴근기록기 알밤(대표 김진용)이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알밤 근무일정은 요일과 시간대별로 직원들의 스케줄을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업장의 특성에 맞춰 근무일정을 등록해 두면 근무표를 기반으로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 지각 및 결근 여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외부에서도 스마트폰과 PC로 직원들의 근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여러 사업장 또는 다수의 직원이 근무하는 매장 운영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알밤 근무일정 개편은 관리자가 근무 계획표를 직접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기존에는 스케줄을 사진 또는 텍스트로 알밤 앱에 올리면, 알밤이 근무일정을 만들어줬다. 자동으로 스케줄표가 생성돼 편리하기도 했지만 생성 권한이 관리자에게 없어 근무일정이 생성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고, 단순 변경 사항도 알밤 측에 수정 요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제는 개편된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통해 각 사업장의 스케줄을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수정 및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직원 수가 많고 근무조가 다양한 사업장이라면 알밤 PC 웹 관리자에서 일정을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다. 알밤 PC 웹 관리자에서 제공하는 엑셀을 다운로드 한 후, 근무 정보를 입력해 업로드하면 해당 일정이 바로 반영된다.

이와 함께 알밤은 근무일정 개편과 함께 푸시 알림 전송 기능도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관리자가 근무일정을 새롭게 생성하거나 수정하면 모바일 푸시 알림으로 해당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개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알밤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훈 알밤 제품개발그룹 총괄은 "직원 근태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는 소상공인과 기업 내 인사담당자의 업무를 효율화 할 수 있도록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사용자가 편리하게 알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수렴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