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이카 카메라]
[사진=라이카 카메라]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라이카(Leica) 카메라가 중형 포맷 S-시스템의 신제품 '라이카 S3(Leica S3)'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라이카 S3는 새롭게 개발된 6400만 화소의 중형 포맷 센서와 라이카 마에스트로 2(Maestro 2) 프로세서를 장착해 이전 모델에 비해 71%의 해상도가 증가했으며, ISO 5만까지 넓은 감도 범위를 제공한다.

S-시스템만을 위해 개발된 30x45mm 사이즈와 클래식 3:2 비율의 라이카 프로 포맷 센서가 카메라에 장착됐고, 2GB 버퍼 메모리는 센서에서 생성된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에도 원활한 업무 환경을 보장한다. S-시스템 렌즈가 지원하는 중앙 셔터는 1000분의 1초 가장 빠른 셔터 스피드에서도 플래시 동기화를 허용해 전문가들의 플래시 사용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며, 밝은 조명에서의 촬영 시에도 뛰어난 결과물을 보장한다.

이번 신제품 S3는 초당 3 프레임의 연속 촬영이 가능해 어떠한 순간에도 원하는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고, 크고 안정적인 SLR 뷰파인더로 피사체를 구성해 빠르고 안정적인 자동 초점으로 선명한 포커싱을 선사한다.

또 중형 센서의 전체 영역을 풀 HD 영상 촬영에서뿐만 아니라 최초로 특정 형식의 4K 시네마 해상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