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한 20대 고객이 클렌징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한 20대 고객이 클렌징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봄철 화장대 풍경이 바뀌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여름철 화장품 라인업으로 꼽히는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어서다.

CJ올리브영이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트러블 관련 제품은 일반적으로 황사, 미세먼지 영향이 극심한 4월이나, 무더운 날씨 탓에 과도한 피지 분비를 일으키는 여름철이 특수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인과관계가 분석된다. 피부가 마스크 접촉으로 자극을 받는 동시에 습도도 높아져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고민이 증가한 것.

상품군으로 살펴보면 트러블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붙여 사용하는 패치류가 32%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인기 상품 톱100에도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넥스케어 블레미쉬 클리어 커버 △닥터원더 안티스팟 원더패치 등이 올라왔다.

화장품 성분 가운데선 트러블 케어에 대표적인 ‘티트리’가 그 어느 때보다 인기인 추세다. 제품명에 티트리를 내세운 기초 화장품은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비 78% 급증했다. 자극받은 피부를 급히 진정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며 티트리 성분 마스크팩은 30%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개인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클렌징 카테고리에선 ‘약산성’ 제품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트러블 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뒷받침했다. 건강한 피부의 농도인 pH 5.5~6.5를 의미하는 약산성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적어 민감한 트러블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폼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 등 주요 약산성 클렌징 제품은 전년비 매출이 110%가량 대폭 신장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트러블 관련 상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등 일상생활 모습이 변화함에 따라 화장품 소비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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