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춘천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 춘천시가 올해 2800만원을 투입해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길고양이 개체수 증가로 인한 피해 민원 발생을 해결하고 인수공통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획 대상은 암컷 160마리, 수컷 50마리로 몸무게 2㎏ 이상인 길고양이며 2㎏ 미만이거나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길고양이는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포획 대상을 발견한 시민이 고양이 포획 신청을 접수하면 시에서는 시민에게 포획틀을 대여해 주며 포획틀에 고양이가 잡히면 시는 고양이를 동물병원으로 이송하고 중성화 수술 이후 다시 방사하는 방식이다.

중성화 수술 시에는 임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좌측 귀 끝부분 1㎝를 제거해 중성화 수술을 표시해야 한다.

방사는 포획한 장소에서 해야 하지만 포획한 장소에서 학대 또는 생존에 지장이 있는 변화가 있을 경우 포획 장소 이외에 장소에 방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을 통해 인수공통전염병을 사전에 막고 길고양이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 추진 실적은 2016년 160마리, 2017년 258마리, 2018년 169마리, 지난해 152마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