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일 오전 광주CBS, 무등일보, 뉴시스, KCTV광주방송, CMB광주방송이 주최한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광산구 지역 최대 현안들을 현실적이고, 체계적으로 담은 정책을 내놓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용빈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광주와 광산구의 최대 현안인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을 민주당 총선공약으로 반영하는 가시적 성과를 이끌어 내고,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광산구민의 품으로 돌려놓을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겠다”며 “광산구 발전 공약을 충실히 이행해 광산미래 100년을 광산구민과 함께 담아내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이용빈 후보는 수십 년째 한 걸음도 앞으로 나가지 못하면서 소음피해에 시달리고 있는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을 더불어민주당 총선공약 반영, 광주전남 지역상생 및 협의체 구성, 군공항이전법 개정, 소음피해보상 확대 등의 주제로 나눠서 이전사업의 걸림돌과 해결책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지난 11월 광주시의회 기자회견을 통해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을 더불어민주당 총선공약 요청했고, 광주광역시도 광주 최대 현안으로 더불어민주당 총선공약으로 요청할 계획이어서 광산구민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 이 후보는 토론회에서 45년간 군부대 포 사격장으로 황폐화한 어등산을 관광산업 활성화와 주민 휴식공간으로 만든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10년이 넘도록 골프장 조성 이외에는 진척이 없는 상황에서 새로운 개발방식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20년을 광산구 민생과 함께 해오고, 4년을 시민만 바라보고 준비해 왔다”며 “의사답게 국민 살리는 정치, 광주 정치풍토 새롭게 바꾸고, 광주와 광산구를 살기 좋고 매력적인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