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영덕군이 농촌활성화 운영역량강화 와 현장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스마트농촌 코디네이터 초급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온라인(사전학습) 64시간, 오프라인(집체교육) 36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과 정부공모사업의 이해, 스마트폰 활용, 스마트워크, 홍보.마케팅, 유튜브 마스터하기, 퍼실리테이션 기법, 공감커뮤니케이션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한다.

교육수료자는 영덕군 스마트농촌 코디네이터로서 활동한다. 영덕군 마을단위 현장 코칭위원 활동 기회도 부여 받으며, 앞으로 영덕군 농촌 네트워크를 이끌어갈 핵심 현장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영덕군 거주자 성인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스마트폰 활용 기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면 선착순 30명이내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서류접수기간은 3월2일부터 11일까지이며, 관련서류는 영덕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군정소식, 고시/공고에서 검색해 지원서를 다운로드 작성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군 농촌 활성화를 이끌어갈 역량을 갖춘 농촌지원 활동가로서 전문인력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재능있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