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동화기업은 벽장재 전 제품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시행하는 방염 성능 인증을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방염 제품은 화재 발생 시 자재가 불에 타는 속도를 더디게 해서 초기 진압과 대피 시간을 벌어준다. 이번에 방염 인증을 마친 제품은 디자인월 하이그로시(고광택) 제품이다. 디자인월 하이그로시는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주거 공간과 호텔 등 상업 공간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동화디자인월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인 친환경 E0등급 동화에코보드로 생산하기 때문에 아토피성 피부병 및 새집 증후군 발생 걱정이 없다. 또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혀와 홈을 끼워 맞추는 조립식 시공 방법을 사용해 접착제를 사용하는 다른 벽면 인테리어 자재보다 높은 친환경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도 탁월하다. 표면에 고강도 특수 코팅 처리를 하여 아이들이 낙서를 하거나 음식물이 튀어도 쉽게 지울 수 있고 때가 잘 타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벽면을 반영구적으로 유지 가능하다

동화디자인월은 46개의 다채로운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인 우드 패턴은 물론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을 구현한 ‘하이그로시’ 패턴, 석재의 거친 느낌을 구현한 ‘스톤’ 패턴, 편안하고 깔끔한 느낌의 ‘패브릭’ 패턴 등이 대표적이다.

분위기를 좌우하는 제품의 폭은 325mm와 590mm 두 종류다. 가장 많은 고객이 찾는 제품은 325mm 폭으로 편안하고 밝은 분위기를 나타낼 수 있고 590mm의 넓은 폭 제품은 공간을 넓고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46개의 다양한 패턴과 규격을 조합해서 내 집 거실을 호텔의 고급스러운 로비 공간으로, 주방은 감각적인 홈카페로 꾸밀 수 있다.

권순익 동화기업 건장재 영업본부장은 “업계 최초로 하이그로시 제품에 방염 성능인증을 취득하며 디자인월 전 제품에 대한 방염 인증을 마쳤다”며 “앞으로도 나무 벽장재 시장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고기능 목질 벽장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