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미국 H-Mart 홍보 및 판촉행사 가져
상태바
예천군, 미국 H-Mart 홍보 및 판촉행사 가져
- 예천 농‧특산물 전 세계로 수출 길 열어!
  • 정상현 기자
  • 승인 2020.02.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예천군은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 해외 수출길 개척을 위해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대형 마트인 H-Mart에서 예천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를 가졌다.

H-Mart는 미국 내 한인이 가장 많이 찾는 대형 슈퍼마켓으로 북미 지역 90여 개를 포함한 전 세계 1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인 잡곡, 참기름, 된장·고추장, 버섯, 곶감, 꿀 등 30개 품목을 메릴랜드 및 버지니아, 뉴저지 3개 주 5개 매장에서 5일간 진행됐다.

당초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신동은 군의회 의장 등 수출 관련 기관장과 수출업체가 직접 참석한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참석하지 않고 H-Mart에서 자체 행사로 진행했다.

군은 이번 행사를 신호탄으로 그 동안 동남아 수출에만 집중했던 것에서 벗어나 미국, 캐나다는 물론 유럽 등지로 수출시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경기둔화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소득 안정을 위해 새로운 판로 개척 등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현지인들 사이에서 케이팝(K-Pop) 영향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향후 전 세계적으로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수출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