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에어서울은 코로나19로 인한 악재를 극복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특단의 대책을 실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에어서울 대표 이하 모든 임원은 일괄 사직서를 제출하고 이달부터 대표 30%, 임원 20%, 부서장 10%의 임금을 자진 반납했다. 오는 3월부터는 대표, 임원, 부서장 모두 급여를 100% 반납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전 직원 대상 1개월 이상 무급휴직을 실시하는 등 전사적으로 경영위기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에어서울은 3월부터 예약 부진 노선에 대해추가 감편 및 운휴를 확대할 방침이다. 지난 1월 중국 노선 운항 중단에 이어 3월부터 일본, 동남아 노선까지 운휴 노선을 확대하기로 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 급증에 따른 예약 취소 등으로 기존 수요가 70% 이상 줄고, 신규 유입이 없어 당분간 항공 수요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해 내린 결정이다. 상황이 나아지면 4월 중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악재가 닥쳤지만, 전사적인 경영 정상화 활동 동참으로 위기를 잘 헤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