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제대학교]
[사진=국제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가 지난 13일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함께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과 외국인 유학생 입국 대책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내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평택시와 국제대학교 간의 긴밀한 지역상생 발전 협력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외국인 유학생 입국 대책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현재 국제대에는 219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인 가운데, 국가별로는 베트남 190명, 우즈베키스탄 14명, 중국 5명, 기타 국가 4명로 구성돼 있다.

국제대학교와 평택시는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한다는 의견을 공통적으로 내세웠다.

또한 유학생들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마스크·체온계·손세정제 등이 들어있는 개인위생키트와 방역물품, 홍보물 등을 평택시에서 제공 받아 유학생들이 생활하는 모든 반경에 비치했다.

이 뿐만 아니라 확실한 방역활동을 위해 국제대학교는 교육부 권고에 따라 개강도 일주일 연기하고 학사일정 중 학위수여식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단체 행사는 모두 취소했다.

김방 국제대 총장은 “우리 대학이 해야 할 일은 평택 시민들과 학생들을 위해 완벽한 방역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