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신천지 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전국을 공포로 몰아 넣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도 신천지 유관시설 현황'을 공개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캡처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캡처

이재명 지사는 신천지 측이 홈페이지에 전국 각지 신천지 교회 및 부속기관의 주소를 공개했다며 방역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준 것에 감사를 표했다. 

이 지사는 "신천지의 자발적인 공개 덕에 방역 조치에 더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경기도에서 확보한 자료와 일부 차이가 있다"면서 "자료에 오류가 있을 수 있다. 두 자료를 대조하며 크로스체크하고 현장조사 착수해 각 시설에 대한 방역 여부를 확인하겠다"고 했다. 

그는 "더욱 촘촘한 방역 및 역학조사를 위해서는 시설 목록도 중요하지만 신도 명단 확보가 시급하다"며 경기도민 중 지난 16일 열린 대규모 대구 집회에 참석한 신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자료를 공유해 줄 것을 신천지 측에 정중히 요청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결단력 있는 위기대처 든든합니다." "그래도 신천지가 협조 하네요 좋은 징조 입니다." "경기도는 다 계획이 있군요 대단해요." "투명한 공개와 협조만이 코로나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지사가 밝힌 신천지 교회 및 부속기관 은 전국 1100곳, 경기도 239곳에 이른다. 

키워드
#경기도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