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 신윤철 기자
  • 승인 2020.02.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중구]
[사진=인천 중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21일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치-지자체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은 연합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이 주관해 올해를 빛낸 인물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민선7기 인천 중구 구청장으로 취임한 이후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로 이원화된 중구의 지역특성을 반영해 지역균형발전을 꾀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구현과 주민 구정참여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백범 김구 등 중구의 독립운동사를 개항장과 연계해 이를 관광자원화해 지역 특색을 살린 역사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영종국제도시에는 종합병원 설립, 영종경찰서 신설, 중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등 생활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경로당과 어린이집, 학교 등에 전폭적인 지원과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복지도시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고 있으며, 주민 아카데미, 주민참여예산제의 확대운영으로 주민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도 힘써왔다.

최근에는 어린이 안전 조례를 인천시 군구 최초로 제정하고 어린이 안전종합대책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수상 소감으로 “앞으로도 구민의 행복을 위해 구정의 문턱을 낮추고,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이를 구정에 반영하고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