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사진=영양군]
영양군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사진=영양군]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월 21일 코로나19의 대구·경북지역 확산에 따른 대책 마련 및 총력 대응을 위해 오도창 군수 주재 하에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양군 과·소 부서장과 6개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코로나19에 대한 반별 대처상황을 보고하고, 추후 대책 마련 및 취약시설에 대한 방역조치를 논의했다.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감염증 확산에 대비하여 감염병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보다 강화하고,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선별진료소가 최일선에서 의심 환자들을 조기 발견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방역관련 물품 등을 최대한 비축해 유사시에 대응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다. 감염경로를 찾기 어려운 사례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관내에 코로나19가 유입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방역 및 상황 관리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군민들에게도 “각종 모임이나 행사 등 참석을 자제해주시길 바라며, 발열·기침 등 호흡기 증세가 나타날 경우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지 말고, 영양군보건소나 1339로 전화상담 후 안내에 따라 행동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