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KTR 인증본부장(왼쪽)이 LG생활건강 이의정 에코뷰티연구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R은 이날 LG생활건강 화장품에 유기농화장품 인증을 부여했다. [사진=KTR]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19일 LG생활건강 화장품에 국내 첫 식품의약품안전처 유기농화장품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유기농화장품 인증은 천연화장품 인증 기준을 충족하면서 유기농 성분이 완제품의 10% 이상 함유된 화장품에 부여하는 것으로 천연 또는 천연 유래 원료가 완제품의 95% 이상 함유한 화장품을 대상으로 한다.

KTR은 이날 과천청사에서 유기농화장품 1 호 인증 수여식을 열고 LG생활건강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오가닉 오일로 앞으로 3년간 유기농 인증마크를 부착해 판매된다.

한편, KTR은 지난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아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KTR 홈페이지에 게시된 인증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증 획득까지 근로일 기준 60일이 소요되며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