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쌍용자동차는 17일 렉스턴 스포츠가 스포츠 브랜드 최초 2년 연속 내수 4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칸 포함)는 2018년 4만1717대, 2019년 4만1328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2년 연속 4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특히, 2018년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판매 2만 대를 돌파하며 쌍용자동차의 내수 성장을 이끌었으며, 2019년 1월 적재능력을 향상시킨 롱보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의 출시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의 프리미엄급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을 공유하면서도 합리적인 판매가격과 저렴한 자동차세(2만8500원) 등 경제성이 우수해 가성비 높은 모델로 주목 받았다. 여기에 ‘국내 유일 오픈형 SUV’이라는 독보적인 스타일도 한몫을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호평도 이어진다. 지난 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에 의해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댔으며,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2만8000파운드 이하)’으로 꼽혔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오픈형 SUV’라는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스포츠 브랜드의 전통과 렉스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함께 담아낸 모델”이라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가치를 무한히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렉스턴 스포츠. [사진=쌍용자동차]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