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이커머스업계 중 최초로 11번가가 연간 흑자 달성을 이뤘다.

11번가 주식회사가 2019년 연간 영업손익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SK텔레콤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517억원, 영업손실 36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했지만 11번가는 전년 동기대비 영업손익을 141억원 개선했으며 연간 기준 2018년 대비 약 692억원 손익 개선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11번가는 2019년 연간 기준 영업이익 14억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지난해 11번가가 진행한 지속적인 비효율 사업축소와 수익성 개선 덕분으로 보인다. 11번가는 올해 검색기능 강화, 고객 참여기반의 커머스 서비스 본격 출시 등 ‘커머스 포털’ 전략으로 고객 트래픽을 높이고 다양한 대형 제휴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외형적인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더불어 지난해 11월 진행된 ‘십일절 페스티벌’은 일 거래액 1470억원, 하루 구매고객 111만명이라는 국내 이커머스 역사에 남을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며 국내 최대 쇼핑 프로모션임을 증명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약속했던 11번가 새 출발 원년의 흑자전환을 끊임없는 노력 끝에 달성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커머스 포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면서 2020년 또 한번 성장하는 11번가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11번가의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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