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상태바
사이버한국외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2.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대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대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오는 1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의 이번 추가 모집은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10개 학과에서 이뤄진다.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각각 2학년과 3학년 편입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희망자는 추가 모집 기간 내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원서 작성 및 제출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진행하면 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 2020-1학기 2차 신·편입생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생의 상황에 맞는 촘촘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직장인·해외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뿐만 아니라 군가족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장학금 등을 폭넓게 지원한다. 학생들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어 교내외 장학금 중복 수혜도 가능하다.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국내·외 최고의 교수진과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이론과 실용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며 “아울러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 차원에서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직무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워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