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유아교육과,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시험 합격자 배출
상태바
호원대 유아교육과,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시험 합격자 배출
  • 김용호 기자
  • 승인 2020.02.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유아교육과(학과장 권숙진)가 2020학년도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시험에서 최종 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자는 지난달 30일 발표됐다. 호원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6학년도부터 2020학년도까지 최근 5년 연속 꾸준히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전북교육청의 유치원교사 임용 후보자들은 10일~14일까지 5일간 전북유아교육진흥원에서 신규 교사 임용예정자 직무연수를 각각 실시한 후 신규교사로 임용될 예정이다.

역량을 갖춘 예비 유치원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11년째 임용시험 지도교수를 배정해 스터디 그룹 및 임용 특강반을 운영하고 있는 호원대 유아교육과는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부속유치원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임용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임용 관련 수업 및 특강, 임용 동아리 활동, 임용자료실 및 스터디실 등 체계적인 지원과 동시에 공립유치원 탐방, 임용합격 선배 초청특강을 열어 선·후배간 멘토링과 시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강희성 총장은 “전북 지역에서 10:1이라는 높은 경쟁률에도 불구하고, 학생과 교수님들이 노력해 좋은 소식을 들려주어 너무 뿌듯하다. 모쪼록 몸 건강히 교육 잘 받고, 꿈 꿔왔던 멋진 선생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