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유아교육과(학과장 권숙진)가 2020학년도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시험에서 최종 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자는 지난달 30일 발표됐다. 호원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6학년도부터 2020학년도까지 최근 5년 연속 꾸준히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전북교육청의 유치원교사 임용 후보자들은 10일~14일까지 5일간 전북유아교육진흥원에서 신규 교사 임용예정자 직무연수를 각각 실시한 후 신규교사로 임용될 예정이다.

역량을 갖춘 예비 유치원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11년째 임용시험 지도교수를 배정해 스터디 그룹 및 임용 특강반을 운영하고 있는 호원대 유아교육과는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부속유치원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임용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임용 관련 수업 및 특강, 임용 동아리 활동, 임용자료실 및 스터디실 등 체계적인 지원과 동시에 공립유치원 탐방, 임용합격 선배 초청특강을 열어 선·후배간 멘토링과 시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강희성 총장은 “전북 지역에서 10:1이라는 높은 경쟁률에도 불구하고, 학생과 교수님들이 노력해 좋은 소식을 들려주어 너무 뿌듯하다. 모쪼록 몸 건강히 교육 잘 받고, 꿈 꿔왔던 멋진 선생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