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제낙스가 명성티엔에스와 함께 획기적인 방식의 LFP 2차전지 배터리를 중국 전기자동차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제낙스는 명성티엔에스에게 2차전지 기술에 대한 특허공동사용권을 허용하고, 명성티엔에스는 이에 대한 기술이전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는 리튬인산철을 사용하고 있어 충전 시 리튬이온이 빠져나가는 이동속도가 느리고, 전자전도성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제낙스의 신사업 개발을 맡고 있는 김창현 박사는 “중국 전기자동차에 쓰이는 LFP배터리에 제낙스의 메탈파이버와 메탈파우더를 사용하게 되면, 우수한 전자 전도성과 빠른 이온 확산 속도로 인해서 고속 충방전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명성티엔에스가 중국의 2차전지 제조 및 분리막 제조 업체들을 주요 고객사로 가지고 있다. 제낙스의 특허 기술을 공유 및 적용해 안정성을 높인 LFP 배터리를 공급함으로 양사의 또 다른 매출 성장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진출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