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30일 오는 3월 1일자 교사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인사 규모는 초등 596명, 중등 862명, 보건교사 53명, 특수교사 90명, 유치원교사 73명, 영양교사 43명, 전문상담교사 18명, 사서교사 9명 등 총 1744명이다.

교사 인사발령은 순환 전보 원칙과 본인 희망에 따른 전보·퇴직 등으로 생긴 결원을 보충하기 위한 것이며 교육중심․학생중심의 ‘모두를 위한 교육’ 실현과 단위학교의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주안점을 둬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인사 관련 규정에 따른 공정한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1월 14일 희망지를 고려한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했다.

특히 올해 인사에서는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중·고교 교사가 자녀와 동일 학교에 근무할 수 없도록 하는 ‘상피제’를 처음 적용했다.

강삼영 교원정책과장은 “전보순위 명부를 공개해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전보인사가 이뤄지도록 했고 중·고등학교 상피제 적용으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보다 높이고자 했다”며 “학교 현장에서는 2월을 온전히 새 학년 준비기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