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후베이성 우한대학 중난병원 집중치료실에서 보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 확진 환자를 돌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중국 후베이성 우한대학 중난병원 집중치료실에서 보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 확진 환자를 돌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스팸 메시지가 신고 접수된 것만 1만건에 이르는 등 재난 상황 불안감을 악용한 스팸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30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이날까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접수된 스팸 신고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안내·공지를 사칭해 다른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스팸신고 건수는 260여건이다. 해당 스팸 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주소(URL)는 자산관리 등 홍보 사이트로 연결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마스크, 방역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테마주를 추천하는 금융 스팸 신고는 9770여건으로 집계됐다.

이에 방통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정보 안내로 속이는 스팸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경찰청 사이버수사과가 협력해 해당 URL을 차단하고 관련법에 따른 수사에 협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안내로 속이는 광고성 스팸 문자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이동통신사에 차단을 요청하고 사전동의, 표기 의무 등 스팸 법률을 위반한 사업자에게 최대 30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방통위는 문자 속 출처가 불분명한 인터넷주소(URL)는 클릭하지 않는 등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