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레전드’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사고로 사망
상태바
‘NBA 레전드’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사고로 사망
  • 박병윤 기자
  • 승인 2020.01.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사진=플리커]
코비 브라이언트. [사진=플리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미국 프로농구(NBA) 레전드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41)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

미국 연예매체 TMZ에 따르면 브라이언트는 이날 오전 자신의 전용 헬리콥터를 타고 가던 중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에서 헬기가 추락하면서 목숨을 잃었다고 외신은 보도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실은 트위터를 통해 이번 헬기 사고로 총 5명이 사망했으며 생존자는 없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칼라바사스 시(市)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브라이언트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추락 헬기는 시코르스키사의 S-76 기종이라면서 FAA와 미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비 브라이언트는 NBA 선수였던 조 브라이언트의 아들로 1996년 고등학교를 마치고 드래프트에서 샬럿 호네츠의 지명을 받은 후 곧바로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돼 2016년 은퇴할 때까지 20년을 줄곧 LA 레이커스에서만 뛰었다.

마이클 조던과 함께 NBA 레전드로 손꼽히는 코비 브라이언트는 20년 동안 팀을 5번 NBA 정상에 올려놓았고 18번 올스타팀에 선발됐으며 두 시즌 득점왕에 올랐다. 또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년과 2010년 플레이오프 MVP, 올스타 MVP 4회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다.

NBA 통산 득점은 3만3643점으로 카림 압둘 자바, 칼 말론, 르브론 제임스에 이어 NBA 역사상 네 번째로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