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19회계연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업무담당자 연수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22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19회계연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업무담당자 연수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2일 남부청사에서 2019회계연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9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시기를 맞아 결산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침을 공유하고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는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소속 결산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2019회계연도 결산 작성 기준 ▲에듀파인 결산시스템 활용법 ▲재무결산 지침 ▲결산 관련 행정 사항 등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김용호 재무담당관은 “2019회계연도 결산은 2020회계연도 예산편성·재정운영의 바탕이 되는 중요한 업무”라며 “이번 연수로 업무담당자의 결산 업무 전문성을 제고해 정확하고 투명한 결산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은 결산서 작성·검사를 거쳐 오는 6월 중 경기도의회 결산 승인을 받은 뒤 마무리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