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아파트체납가구 일제조사 실시
상태바
시흥 아파트체납가구 일제조사 실시
  • 안상철 기자
  • 승인 2020.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7일 기초연금 수령가구 중 독거노인에 대한 일제조사를 시작한 데 이어 1월 14일부터 2월 29일까지 아파트 거주 위기가구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시흥시는 연중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 체계를 운영 중이나 최근 경기도 내 생활고 비관으로 추정되는 아파트 거주 일가족 사망사건이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아파트 거주 위기가구를 찾아 나서기 위해 일제조사를 실시하게 됐다. 

이번 조사는 주 소득자의 사망이나 갑작스러운 실직, 중한 질병으로 인해 소득이 감소하여 관리비나 임차료를 3개월 이상 체납 중인 세대와 가스?수도?전기 사용량이 거의 없거나 검침 결과가 ‘0’인 세대 등 위기 징후가 의심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긴급복지 및 기초생활보장제도(생계, 의료, 주거) 등의 공적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공적지원의 대상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대하여 돌봄지원, 민간후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위기상황에 처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발견하는 시민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나 시흥시청 무한돌봄센터(031-310-3586)로 제보하거나, 경기도 콜센터(031-120),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등을 이용해 제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