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시설관리공단, 설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상태바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설연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 주동석 기자
  • 승인 2020.01.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석)은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들의 주차 편의 제공을 위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을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무료개방하기로 했다.

송정매일시장 상가주차타워 전경 [사진=광산구시설관리공단]
송정매일시장 상가주차타워 전경 [사진=광산구시설관리공단]

이번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을 통해 전통시장과 공영주차장 주변 상가를 이용하는 이용고객 및 시민들의 주차요금 부담을 덜어주고 연휴기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설 연휴 전날인 23일에는 안전한 귀성길을 위한 ‘무사고 귀성길 기원 차량 무료 정비’를 송정매일시장 상가주차타워 1층에서 실시해 광산구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김재석 이사장은 “설 연휴기간에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해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넉넉한 인심을 선보임으로써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 주차장을 깨끗하게 관리해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설 연휴 시작일인 24일과 종료일인 27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업무를 정상 운영하고 연휴기간 배출 되는 생활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해 시민들과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