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펀딩, SCF채권 투자상품 선봬…'투자 안정성 높인다'
상태바
데일리펀딩, SCF채권 투자상품 선봬…'투자 안정성 높인다'
선정산 금융 ‘데일리SCF 1호’ 상품 출시
투자기간 1개월, 연 수익률 9%
  • 유제원 기자
  • 승인 2020.01.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데일리펀딩]
[사진=데일리펀딩]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데일리펀딩이 지난 13일 온라인 커머스 선정산 상품인 데일리SCF(Supply Chain Finance)채권 투자상품을 출시했다.

SCF채권은 위메프·티몬 등 이커머스 판매자의 정산대금을 유동화한 상품으로 판매 후 배송까지 완료된 매출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구매가 확정된 판매자의 매출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상환 안정성이 높다.

SCF상품으로 모집한 금액은 당장 현금이 필요한 온라인 쇼핑몰 입점 판매자의 운영자금으로 지급된다. 판매자가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을 정산 받는 데 최장 70일까지 걸리는 탓에 일시적으로 물량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일리펀딩의 SCF상품은 1개월의 투자기간으로 단기에 원금과 이자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수익률도 연 9%에 달해 단기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데일리펀딩은 향후 SCF채권을 확대해 자금경색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애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투자자에게 안정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판매자는 데일리펀딩의 선정산 브랜드인 데일리페이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언제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동종 업계 최저 수수료율(하루 0.03%)로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해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수익률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데일리펀딩의 SCF상품으로 투자자에게 건전하고 안정적인 투자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데일리펀딩과 투자자,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하는 포용적인 금융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