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사태예방단’ 외 4개 분야에서 모두 15명을 2월 1일부터 채용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서구는 이번 채용을 통해 산림재난상황 예방 및 산림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지역 주민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꾀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채용에서 주목할 점은 공무직근로자와 기간제근로자의 임금 차별 해소를 위해 기존에 지급하지 않았던 목욕비와 위험수당, 급식비, 현장근로비가 지급된다는 점이다.

서구 관계자는 “산림관리 기간제근로자 분들의 업무강도나 현장의 위험성을 고려했을 때 당연한 제도 개편”이라며 “올해 임금개편과 더불어 근로자 분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근무자 대기실을 신설하고 냉난방시설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체력검정 및 면접으로 진행되며(해당 사업에 한함) 선발된 인원은 서구 관내 산림에서 근무하게 된다.

채용 관련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채용소식에 1월 15일까지 공고되며 접수기간(1.16~1.20, 주말 제외)에 서구청 공원녹지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