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해 1월 2,700여명의 대규모 수학여행단이 인천을 방문한 데 이어, 올 겨울에도 중국 수학여행 단체 3,000여명이 인천을 찾는다고 밝혔다.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해 3월 중국 현지 여행사와 해외 관광객 유치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중국 각 지역 학교 교장단 60여명을 인천으로 초청하여 수학여행 최적지로서의 인천을 홍보했다. 또한 인천방문 환영행사를 비롯하여 인천관광지 소개, 다양한 학생교류 행사를 제시하는 등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갖은 노력을 쏟았다.

이번에 방문할 중국 단체 수학여행단은 중국 짱쑤성, 허난성 학생들로 각 산둥성 스다오, 짱쑤성 롄윈강에서 페리를 통해 인천항으로 입국할 예정이며, 지난 10일 500명 규모의 첫 단체를 시작으로 1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3,000여명이 인천을 방문할 계획이다.

수학여행단은 한·중 청소년 문화공연 교류와 더불어 동화마을, 개항장거리, 월미도,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 과학관 등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예정이며, 인천관광공사는 설날 분위기에 맞추어 한국의 맛과 전통을 알리기 위한 떡국체험 행사를 기획하여 인천을 찾는 학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