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드론]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한빛드론이 'DJI 로보마스터 S1' 보급 확대에 나선다.

8일 한빛드론에 따르면 조은에듀테크와 '인공지능 로봇 교육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DJI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교육용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데 양 측이 협력하고 초중등 교육 현장 보급, 교원 워크숍 및 연수 지원, 학술자료 간행 등을 추진하는 게 골자다. 나아가 공모전, 대회, 전시회 등 교육관련 행사 개최에 협력한다.

조은에듀테크는 2003년 설립된 기업으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로봇, 드론, 과학, 발명, 영재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매년 3만여 명 어린이, 청소년, 교사들에게 보급해 왔다.

2016년부터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초중고 교사 대상으로 드론과 로봇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DJI 로보마스터 S1은 드론 및 항공 이미지 기술 전문 기업 DJI의 첫 지상 로봇이다. 지난해 10월 국내에 공개된 이후 교육과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지상용 로봇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빛드론은 지난 해 말, 이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 모든 방향으로 이동 가능한 섀시, 고정밀 짐벌, 프로그래밍과 여가 활용 및 경기를 위한 인터랙티브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사용자에게 하드웨어 조립, 로봇 조작 학습, 파이썬 또는 스크래치 언어로 프로그래밍, 멀티 플레이어 배틀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모드를 통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한빛드론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스포츠 분야에 이어 교육 분야에까지 'DJI 로보마스터 S1' 보급을 확대한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MOU를 체결, 지난 5일 막을 내린 KeSPA CUP 기간 중 경기장 체험 부스에서 시범 경기를 진행하고 경기장 내 제품 홍보영상을 송출한 바 있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DJI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물리 액션 기반의 e스포츠 대회가 국내에도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한국e스포협회와 협력하는 동시에,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도 이 제품이 활용되도록 조은에듀테크와 긴밀히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