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도시재생센터 기관 표창 수상[사진=김천대]
김천대 도시재생센터 기관 표창 수상[사진=김천대]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가 김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재생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2월 31일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김천시(시장 김충섭) 표창을 받았다.

경상북도지사 표창은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인 김태환 교수(사회복지학과)가 김천시장 표창은 강령림 연구원이 수여받았다.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김천대산학협력단(단장 백열선) 도시재생사업센터가 2018년부터 위탁받아 김천시원도심재생과(과장 배정현)와 협력하여 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집행을 돕고 새로운 사업신청을 위한 사전 준비 및 사업 후 지속적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은 김태환 센터장은 소감에서 "도시재생은 전국의 많은 지자체가 수행하고 있지만 중요하고 시급한 어젠다로 인식하는 데는 차이가 많다. 그런 점에서 김천시는 시장님의 의지와 담당부서의 열의가 대단히 높고 시민들의 열정이 있어 희망적이다. "고 말하고 "이 상은 앞으로 김천대학교 도시재생사업센터가 김천시의 도시활성화와 더 나아가 경상북도의 도시재생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주신 것으로 알고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대학교는 지역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그동안 도시재생사업 이외에도 청년 CEO육성사업, 경북청년사회서비스사업, 사회적기업 육성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