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심기준 국회의원이 2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19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심기준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심기준 국회의원이 2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19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심기준 의원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심기준 국회의원(비례대표)이 27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수여하는 ‘2019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

심 의원은 올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가 ‘민생 국감’과 ‘정책 국감’이 될 수 있도록 각종 경제지표와 통계 자료 등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

최근 대내외 경제 여건 악화뿐 아니라 저성장·저출산·고령화 등 구조적 문제를 깊이 있게 다뤘으며, 소외계층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조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는 국감이 되는 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하는 21년 전통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연인원 1000여명의 국감 현장 모니터위원과 전문가 등이 상임위원회 위원의 정책 의제 발굴 및 정책 대안의 실효성 등을 종합 평가해 매년 우수 의원을 선정한다.

심 의원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경제 상황 변화를 자세히 관찰하고 양극화와 불평등으로 인한 우리 사회 아픔을 살피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