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스페인에서 발생한 태풍 ‘엘사’의 피해로 건물 외벽 석재 파편에 맞아 숨진 한국인 유학생의 유족이 현지에서 스페인 정부와 갈등을 빚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1일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에서 태풍 엘사의 여파로 마드리드 관광청 건물 6층에서 떨어진 석재 조형물이 추락하면서 한국인 이지현(32)씨가 머리를 맞고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자 유족들은 스페인 관공서 외벽 구조물이 추락했는데도 해당 주 정부는 자연재해로 인한 사고라며 책임을 회피하는 태도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또 경찰이 외벽 구조물 등 증거를 버리고 현장 사진만 남겨 구체적인 사고 경위조차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 뿐만 아니라 피해자의 시신조차 인도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유족들은 최근 SNS를 통해 스페인 정부의 대처를 고발했다.

유가족의 호소문을 본 네티즌들은 외교부에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한편 마드리드 주 정부 홈페이지에도 비난의 글을 올리고 있다.

외교부는 주한스페인대사관에서 사건을 인지한 즉시 담당 영사와 직원 등을 병원 및 사건현장에 보내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국내 유가족에 연락하는 등 영사 조력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김인철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지에서) 유가족과 긴밀히 협의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최대한 영사조력을 해왔으며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