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에코락갤러리와 인테리어·문화예술 융합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집닥, 에코락갤러리와 인테리어·문화예술 융합을 위한 MOU 체결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9.12.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닥 박성민 대표이사(왼쪽), 에코캐피탈 장현근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집닥]
박성민 집닥 대표이사(왼쪽), 장현근 에코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집닥]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집닥은 문화·예술 플랫폼 에코락(樂)갤러리를 운영하는 하림그룹의 에코캐피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한 에코락갤러리는 현재 신진작가 중심의 전시 주최 등 문화예술 활동 지원과 함께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을 기반으로 미술품 전시, 판매, 소장자 간 미술품 거래를 중개해주는 세컨더리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플랫폼 연계를 통한 예술품 큐레이션을 포함 상품·서비스 개발 관련 전략적 상호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협약을 체결한 집닥은 KEB하나은행, 현대캐피탈 등 여러 금융권과의 금융지원 상품을 포함해 최근 LG유플러스와의 스마트홈 상품 등 유관 기업들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전·후 과정에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박성민 집닥 대표이사는 “이번 양사 간의 업무 협약으로 인테리어와 문화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인테리어 시공 중개뿐만 아니라 고객이 공간을 인테리어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들을 확장하게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코락갤러리의 운영사인 에코캐피탈은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신성장사업 외에 축산농가 자금지원, 기업 대상 대출, 문화콘텐츠 펀드 투자 등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