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동반위와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상태바
SK건설, 동반위와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3년간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958억원 지원키로
비즈파트너와 공동 기술개발 MOU 체결 및 우수 비즈파트너 시상식도
  • 윤진웅 기자
  • 승인 2019.12.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SK건설이 비즈파트너(Biz Partner)와 동반성장을 위해 3년간 958억원을 지원하는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K건설은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주요 비즈파트너를 초청해 ‘동반성장 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임영문 SK건설 사장과 구성원,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비즈파트너 대표 99명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임영문 SK건설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건설]
(왼쪽부터) 임영문 SK건설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건설]

SK건설은 이날 행사에서 비즈파트너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동반성장위원회 및 비즈파트너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또 비즈파트너와 거래시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결제로 주기 등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비즈파트너 대상 금융지원(동반성장 대여금, 동반성장 펀드),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공동 기술개발 지원, 교육 지원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3년간 총 95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SK건설은 밝혔다.

SK건설은 이날 시상식을 열고 우수 비즈파트너로 선정된 17개사에 포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비즈파트너인 대신시스템, 장평건설과 각각 ‘공동 기술개발 MOU’ 서명식을 진행했다.

임영문 SK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즈파트너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강구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