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오는 16일부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케이무크)에 ‘컨벤션기획사 자격증대비과정(2급): 게임화 융합설계’ 묶음강좌를 개설한다.

K-MOOC 묶음강좌는 특정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복수의 강좌를 하나의 교육과정으로 꾸려 제공하는 것으로, 사이버한국외대는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산업의 핵심인 컨벤션, 전시 이벤트, 관광 분야를 기획하는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취득을 대비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묶음강좌로 개발해 운영한다.

사이버외대는 컨벤션 산업론, 호텔관광 실무론, 컨벤션 영어 필기, 컨벤션 영어 실기 등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인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4개 과목을 묶음강좌로 선보인다.

‘컨벤션기획사 자격증대비과정(2급): 게임화 융합설계’ 강좌 수강신청은 12월 16일부터 12월 29일까지다. 강좌는 12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총 9주 동안 운영된다.
 
강좌 수강은 국제회의 유치나 컨벤션 기획 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K-MOOC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강좌를 이수하면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K-MOOC 묶음강좌를 총괄 기획한 김희진 사이버한국외대 교학처장은 “이번에 신규 개설한 강좌는 유망 자격증인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용적인 맞춤형 콘텐츠로, 무엇보다 학습자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게이미피게이션(Gamification)을 바탕으로 최신 경향의 온라인 교수 설계를 반영한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