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2019년 하반기 CCM인증수여식에서 The-K예다함상조 홍승표 대표이사(왼쪽 첫번째) 및 수상자들이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왼쪽 세번째)에게 CCM인증서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다함]
지난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2019년 하반기 CCM인증수여식에서 The-K예다함상조 홍승표 대표이사(왼쪽 첫번째) 및 수상자들이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왼쪽 세번째)에게 CCM인증서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다함]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The-K 예다함상조(대표이사 홍승표, 이하 ‘예다함’)가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수여하는 2019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수여식에서 신규인증 및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소비자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예다함은 이미 2013년과 2015년에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어, 올해로 3회째 인증이다.

예다함은 심사총평을 통해 고객이 사용하지 않은 장례용품이나 서비스 품목의 대금을 환불하는 ‘페이백(Pay-back)시스템’과 고객의 사례금 수령 방지를 위한 ‘부당행위보호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과 믿음의 약속을 지키고 있다.

홍승표 예다함 대표이사는 “예다함은 모든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신뢰의 경영이념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다”며 “고객과 작은 약속도 철저히 이행하는 예다함이 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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