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전국구 '대상' 수상
상태바
나주시,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전국구 '대상' 수상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9.12.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나주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지역복지사업평가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나주시청]
[사진=나주시청]

나주시는 지난 9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우수지자체에 선정, 기관표창과 함께 대상을 받았다.

지난 해 나주시는 동일분야 우수상에 이어, 이보다 격상된 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사회보장급여 적정지급 우수지자체라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지역복지사업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1년 간 추진한 복지전반에 대한 부분별 사업 평가 및 우수 모범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특히 나주시가 대상을 수상한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부문은 사회보장급여 적정 지급 관리를 위한 통합가구 인적 정비 기간 내 처리, 개인정보 보호실태 등 6개 지표를 평가한다.

나주시는 사회보장급여 적정지급 및 부정수급을 예방하고자 복지대상자의 소득재산과 인적 변동 사항 등을 신속, 정확하게 반영해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주 1회 변동 처리 현황 점검 및 월 2회에 걸친 업무 교육을 실시하는 등 탁월한 사후관리와 적기 행정을 위한 직원 역량을 강화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앞으로도 사회보장급여 적정 지급과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노력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