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윤승현 셀바스 AI 영업본부장이 ‘AI, 음성인식 & ICT솔루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텔레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윤승현 셀바스 AI 영업본부장이 ‘AI, 음성인식 & ICT솔루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텔레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세종텔레콤과 셀바스 AI가 ‘AI, 음성인식·ICT솔루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세종텔레콤은 셀바스 AI 음성인식·음성합성 솔루션을 통신 서비스에 적용해 다양한 지능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ARS 메뉴 제공·음성인식으로 ARS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지능형 ARS서비스,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변환,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통신분야뿐만 아니라 세종텔레콤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신규사업 분야에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아울러 다방면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ICT 사업을 적극적 협력을 통해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본부장은 “당사의 오랜 숙원 사업 중 하나인 통신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AI 기반 ‘지능형 부가 서비스’를 통해 첫 발을 내딛게 돼 기쁘다”면서  “이 서비스는 사업자의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시간 고객 대응이 가능해, 고객사의 편의와 서비스 실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 할 수 있는 중요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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