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위한 3번째 자회사를 설립한다.

공사는 2017년 5월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해 비정규직을 정규직화하겠다고 밝힌 이후 자회사 설립을 통한 비정규직 정규직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공사는 최근 이사회에서 특수경비직 고용을 위한 자회사 설립을 의결함에 따라 제3자회사인 ‘공항 경비보안’(가칭) 설립을 추진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제3자회사는 공항 터미널과 외곽에서 경비를 맡는 특수경비원 1000여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할 예정이다.

공사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제1 자회사(인천 공항시설관리)와 제2 자회사(인천 공항 운영 서비스)를 설립해 인천공항 공사 비정규직 노동자를 자회사 소속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있다. 이렇게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노동자는 약 3300명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